본문 바로가기
위장이야기

체하면 두통 나타난다면 장뇌 치료를 받아야

by 변한의원 대표 티스토리 2023. 11. 27.

체하면 두통 나타난다면 장뇌 치료를 받아야

직장 및 인간관계 스트레스가 잦은 현대인들이 겪기 쉬운 질병 가운데, 하나가 바로 소화불량(담적)에 의한 두통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소화불량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상 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세가 나타나는 것을 말한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함께 맵고 짜고 단 음식을 즐겨 먹는 분들이 체하면 두통 겪게 될 위험성이 높고 여기에 스트레스까지 많이 받는 상황이라면 증상이 더 심각해질 수가 있는데요.

그러므로 평소 소화불량이 잦은 분들일 경우, 안일하게 생각하여 그냥 지나간다면 소화불량의 문제를 넘어 다른 문제까지 확대,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에 꼭! 현재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봐야 하겠습니다.

건강한 신체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소화불량이 생기는 이유는요.

우리가 구강을 통해 음식물을 섭취하면서, 식도, 위장, 소장과 대장, 항문 등 순차적으로 밑으로 내려가게 되는 것이 정상인데요.

하지만, 식도와 음식물이 위장에서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고 남아 부패된 찌꺼기로 인한 독소가 위장 근육층에 쌓여 굳어져 담적이라는 것이 생기게 됨에 따라 소화불량이 되는 것이지요.

이 담적병은 소화불량, 만성피로와 같은 증상을 시작으로 가스가 많이 차서 속이 계속 더부룩하고, 설사와 변비 증상 유발, 잦은 체하면 두통과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을 야기시키는데요.

이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하여, 변한의원에서는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소화불량(담적)으로 인하여 체하면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시키고 악화시키는 것을 치료 및 예방하기 위해!

소화불량이 생기게 된 원인부터 철저히 밝혀서 체하면 두통 등! 소화불량으로 생길 수 있는 질병 완화를 돕고 있지요.

소화불량이 생기게 되는 주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요.

수많은 원인 중에서도 3가지 정도만 꼽으면 생활 습관, 환경 등! 환경적인 요인에 의한 가족력과 잘못된 식습관, 식생활에 대한 화학적인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스트레스 랍니다.

이 같은 원인들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게 된 것이고, 이를 효율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장내 유해균과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 등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서 장과 뇌의 기능이 저하되는 걸 예방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를 두고 화학적 스트레스라고 하는데요.

결국에는 이러한 화학적 스트레스를 줄여야 소화불량(담적)의 증상이 줄어듦을 캐치할 수가 있답니다.

위와 장이 연결되어 있는 만큼! 이미 불균형해진 장내 세균은 식이요법 만으로 복구가 어렵기에 장내 세균총을 맞춰주고, 장 기능 향상을 돕는 한약 복용을 함께할 경우 이전처럼 건강한 몸과 신체를 회복할 수가 있답니다.

변한의원에서는 체계적이면서 제대로 된 치료를 위해서 기초 검사를 진행하고, 이후 환자의 증상에 맞는 추가 검진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검사에는 체질검사와 장민감도검사, 뇌기능검사, 장내세균분석검사, 소변유기산검사,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 등이 있습니다.

완화를 위한 방법에는 장을 개선시켜 뇌를 보호해주는 뇌호장탕 그리고, 먹는 것이 곧 보약이다라는 말처럼, 가려서 먹는 것을 중요시하는 식이요법 상담을 통하여 소화불량을 겪는 분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올바르게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바른 방법을 통하여 소화불량 개선을 위하여 힘쓰고 있는 변한의원이니, 의료진 분들을 믿고 방문해주신다면 철저한 검사와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경험을 통하여 훨씬 좋아진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