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실염 치료 혼자서 장 관리할때 도움이 되게

by 변한의원 대표 티스토리 2023. 7. 21.

게실염 치료 혼자서 장 관리할때 도움이 되게





안녕하십니까! 게실염 치료 변한의원 이예요.

요즘에 가면 갈수록 날씨가 매우 무더워지고 있답니다. 7월도 찾아오며 폭염주의보가 내린 곳도 있는데다가 다가올 8월은 더욱 더 극심한 더위가 예상이 됩니다.

더울 때에는 음식과 관련한 질환들이 유발 할수 있는데요. 그래서,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 드린 궤양성대장염을 미연에 예방하실것을 바라고 그에 도움이 될 유의사항도 안내해드립니다.





여름철 증상은 궤양성대장염 단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입니다. 특히 여러 가지 장 건강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그와 관련이 된 게실염 치료 다양한 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대표적인 질환을 떠올리게 되면 장염, 게실염 치료 그 때문에 발생 가능한 여름 변비 등이 있답니다.
아래에서 각각의 증상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장염은 여름철에 흔히 발생하는 장 감염 증상 이랍니다. 대부분 바이러스 및 세균에 의하여 전파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가 걸릴 수가 있어요.

장 내 염증과 함께 설사, 복통,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이 대표적으로 나타나기에 주의를 해야 해요. 그만큼이나 특히 설사 때문에 수분 소실이 심각할 수가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이 필요하답니다.





다음으로 장염만큼이나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여름철 주의가 필요한 게실염 치료 문제를 꼽아볼수가 있어요. 여름철에 실온에 오랜 시간 놓아둔 식품을 섭취하여 걸릴 수도 있는 질환인데요.
오염된 음식으로부터 세균과 바이러스, 독소 등을 섭취해서 발생할 수 있는 장 감염 증세 이랍니다.

식중독 역시 설사, 구토, 복통, 발열, 근육통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므로 유의를 해야 한답니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하여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식품 보관 및 조리에 주의해야 해요.





마지막으로 여름철에는 변비도 다발할 수 있다는 사실에 관해 안내를 해드립니다.

의외로 설사만 생각하시는데 변비도 많이 나타나는 여름철의 대표적 장 증상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렇게 변비가 나타나는 이유는 더운 날씨 때문에 체내의 수분 소실이 증가하고, 이같은 이유로 변비가 생긴답니다.

불규칙한 식사와 섬유질을 적게 섭취하는 식습관적인 문제, 운동이 부족한 것도 여름 변비를 악화시킬 수가 있답니다.

변비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 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게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장염을 비롯해서 소개해드렸던 다양한 여름철 증상들은 장 내에 가스 생성을 촉진한다거나, 변비를 악화시킬 수있답니다.

이것 외에도 게실염이나 크론병과 같은 만성 장염 증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결코 적다고는 할수 없기에, 여름철 질환 예방을 위하여 음식의 위생 상태를 철저히 관리를 하면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 섭취를 통해 장 건강을 유지하시는 것을 변한의원에서는 권장합니다.


 



본원에서는 여름철 장염 문제와 다양한 대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목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질을 파악해서 개별 한약을 조제해드려요. 소화 효소와 유산균을 드실 수 있도록 한약과 더불어 처방을 하는데요. 그렇게 장 내에 유익한 미생물들이 살게 되며 건강한 장을 갖게 되도록 돕는데요.

특히 먹을 걸 조심해야 하는 장 질환의 경우라 식이요법에도 꼼꼼히 신경을 쓴답니다.
섭취하지 말아야 할 것과 주의해야 할 것에 대해서 강조를 해드려 혼자 장을 관리할 때도 어려움이 없게 돕는데요.





그리고 장염에는 약침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한약재를 정제해 약물로 만든 것이므로 보다 몸에 해롭지 않으면서 혈자리에 주입할 때 빠른 시간 내 온 몸에 퍼지게 하는데요
그렇게 퍼진 약물은 염증 증세를 가라앉히면서 몸의 컨디션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추나요법을 통하여 장의 위치를 올바르게 만들고 소화가 잘 되게 도와드리므로 같은 문제가 재발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여름철에는 장과 관련된 질환에 유의깊게 대응해야 해요.
만약 계속된 설사와 복통이 이어지면 주저없이 내원해주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