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이야기

과민성대장 있으면 건강 이상 생길수도

by 변한의원 대표 티스토리 2023. 1. 19.

과민성대장 있으면 건강 이상 생길수도

 


안녕하세요! 과민성대장 변한의원입니다.

유독 대장이 예민해져 조금만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바로 복통과 설사로 이어져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받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화장실을 들락날락할 정도로 빈번하게 발생하다 보니 차로 이동하거나 중요한 미팅, 회의, 시험 도중일 경우에는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이처럼 많은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과민성 대장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이라 생각해 그냥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괴롭히는 복통, 설사, 복부팽만, 잦은 가스참 증상은 단순한 질환이 아닐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우선 과민성대장 증후군은 변비, 설사, 복통, 변비와 설사가 교대로 나타나는 교대형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를 힘들게 만듭니다. 그래서 변한의원은 한가지 증상만을 살피지 않고 "장" 과 "대사과정"을 함께 세밀하게 살펴 근본적인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이 주요 증상들도 다 장과 관련된 것이고 일반적으로 대장이 예민해져 생기는 것이라 장 관련 증상만 나타난다 생각할 수 있으나 과민성대장이 오래되면 이러한 증상뿐만 아니라 가슴 답답함, 명치 통증, 역류성식도염, 두통 등 신체 다양한 부위에서 불편한 증상들이 동반되어 삶의 질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민성대장 증후군이 발병하는 원인은 정말 없는 것일까요?

 



변한의원에서는 과민성대장 증후군의 원인을  크게  정신적 스트레스, 화학적 스트레스, 소장 기능 저하 이 3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우선 여기서 말하는 화학적 스트레스란? 장내 유해균과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거나 체질에 맞지 않은 음식을 먹었을 경우 장내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정신적 스트레스와 함께 화학적 스트레스도 함께 다스려주셔야 하는데  변한의원은 정신적, 화학적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소장의 기능은 증진시키는 한약을 처방하여 장내 환경이 정상으로 돌아가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소장 기능 저하가 과민성대장 원인이 되는 이유는 바로 장누수증후군 때문입니다. 

장누수증후군은 소장 벽의 융모가 벌어지면서 여러 질환들이 발생되는 것을 말하는데 소장 벽의 융모는 원래 타이트하게 결합되어 외부 유해물질을 선별적으로 받아들여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하지만 소장 기능이 저하된 분들은 이 장벽이 느슨해질 수 있기 때문에 과민성대장, 염증성장질환, 자가면역질환 등 여러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과민성대장으로 생활이 불편해졌다면 대장과 소장, 몸 전반의 기능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장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된 과민성대장은 장누수증후군도 발생되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소화가 덜 된 음식, 각종 세균, 독소 등 몸에 해로운 나쁜 물질들이 혈관을 따라  위, 장, 피부, 뇌 등 신체 전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시도때도 없이 발생되는 장 트러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생겼을때 어쩔 수 없는 거지 하고 넘기지 마시고 

더 큰 고통, 더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변한의원에서는 체질, 장민감도, 수소호기검사, 뇌기능, 장내세균, 소변유기산, 음식 알레르기 검사 등

체계적인 검사와 진단을 바탕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원인도 찾아 환자분들의 질환을 치료해드립니다. 

그러하니 과도하게 반복되는 복통, 설사, 가스 증상이 있다면 우리 몸이 건강 이상을 알리는 적신호일 수 있음을 기억하시고 늦지 않게  변한의원을 내원해서 과민성대장 치료 상담부터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