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이야기

어지러움증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

by 변한의원 대표 티스토리 2023. 1. 18.

어지러움증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어지러움증 치료 를 하는 변한의원입니다. 

극심한 두통과 어지러움증에 시달리면서, 일상 전반에 지장을 받는 분들이 요즘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두통약을 먹고 어지러움증이 사라지길 기다리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글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가끔 한 두번 어지러움증이 생겼다면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반복되어지는 두통, 어지러움증은 단순한 증상이 아닌기 때문에 두통약을 먹는 것으로 대처해서는 안됩니다. 

 

어지러움증은 빈혈, 이석증, 저혈당, 과호흡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고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일 수 있기에 체계적인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한의원에서 어지러움증치료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변한의원은 오랫동안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경우에는 MRI, CT등의 정밀 검사를 권유하고 있으며 뇌의 구조적인 문제가 없고 뚜렷한 원인은 찾지 못한 경우에는 '자율신경'과 ‘장’ 기능을 검사하길 권유드립니다. 

여기서 자율신경이란 심장, 혈관, 장관 등 여러 기관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신경계를 말하는데 이 자율신경에 이상이 생기면 신체 움직임을 조금만 바꾸어도 혈압과 맥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기립성저혈압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뇌혈관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 중에는 어지럼증, 두통, 전신 피로감, 시야 장애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의식을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은 어지럼증과 무슨 관련이 있나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어지럼증은 사실 뇌혈관의 문제로 나타납니다. 한마디로 뇌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것인데 뇌와 장 미주신경에 의해 연결되어 있으며 서로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장에 문제가 생기면 뇌에도 같이 문제가 생기고 뇌에 문제가 생기면 장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제대로된 어지러움증치료를 위해서는 자율신경 기능과 장 기능을 복합적으로 검사하셔야 합니다!

사실 뇌는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기관이라 손상되지 않도록 뇌혈관장벽(BBB)이라는 것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위험한 물질이 뇌 혈관을 통해 뇌로 이동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인데 문제는 이 BBB는 장에 문제가 생길 경우 무용지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장과 뇌는 긴밀한 영향을 주고 받기 때문에 장이 좋지 않으면 장내 벽에 있는 융모 사이의 혈관을 통해 뇌혈관의 BBB를 뚫고 독소나 바이러스 등 유해물질을 이동시켜 염증을 일으킵니다. 

 

이로 인해 어지러움증도 생길 수 있고 두통, ADHD, 틱, 알치하이머병 등 여러 뇌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지러움증치료는 장 검사가 필수라 할 수 있고 변한의원에서는 장과 뇌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에 체질, 장, 뇌를 함께 검사하는 통합검사를 진행하여 뇌와 장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면서 질병과의 상관 관계를 찾아 개인별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지러움증의 근본 원인을 찾으면 그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장 기능을 개선시키고 뇌 기능을 강화하여 어지러움증 뿐만 아니라 신체에 문제가 있었던 함께 해결해드립니다. 

한약 처방 뿐만 아니라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도 진행하고 있어 어지러움증치료 후에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일상에서 반복되는 두통과 어지러움증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증상이다보니 안일하게 참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치료 없이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더 큰 고통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이어질 수가 있으니 
변한의원을 통해 통합 검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근본 원인을 찾아 개인에게 맞는 치료 진행하고 어지러움증과 같은 질환에게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