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이야기

과민성장증후군 치료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by 변한의원 대표 티스토리 2023. 1. 7.

과민성장증후군 치료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은 잦은 설사, 복통, 가스, 변비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많이 경험하십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장의 기질적인 이상 없이 대장 근육이 과민하게 수축 운동을 해서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증상을 말하다는데요.

소화기 증상 환자의 약 70% 정도가 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을 만큼 흔한 질환입니다. 조금만 긴장하거나 신경을 써도 예상치 못하게 설사, 복통,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반복되어 실생활에 불편함은 물론 심리적으로 불안함까지 유발할 수 있어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크게 변비형, 설사형, 변비 설사 교대형, 복부 팽만형으로 나뉘는데 

변한의원에서는 변비형의 경우 장내 환경의 불균형으로 소장의 융모가 늘어나 유해물질들이 융모 틈새로 침투해서 대장 기능을 떨어트려 수분을 과도하게 흡수되면서 발생한다 보고 있습니다. 

설사형은 장내 유해균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졌을 때 소장에서의 영양 흡수와 대장에서의 수분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발생되는 것이고요. 또 장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서 더부룩함 복통, 팽만감 등이 함께 나타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사실 기본적으로 과민성장증후군 이라 하면 장에 좋은 유산균을 복용하면 되겠지 싶겠지만
물론,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 복용 시에는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유산균은 되려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장의 상태를 정확히 검진한 후 본인에게 맞는 유산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균 복용은 치료보다는 증상 완화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으므로 제대로 된 치료를 위해서는 근본 원인을 세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과민성장증후군 전문으로 치료하는 변한의원은 제대로 된 치료를 위해 한의학적 체질, 장내 환경 개선, 자율신경계 조절 능력을 모두 살핀 후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이 있을 경우 장벽 신경 세포와 장내 세균총에 악영향을 미치며 특히, 화학적 스트레스가 함께 발생할 경우에는 장 신경과 자율신경이 함께 방해를 받아 대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과민성장증후군 치료 한의원인 변한의원은 장 민감도 검사, 장내세균 분석, 체질 검사,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 뇌 기능 검사 등과 같은 여러 검사들을 진행해 체질에 맞는 처방,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과민성장증훅군 증상 완화에만 초점을 두지 않으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원인을 찾아 환자분들이 겪는 고민과 스트레스를 덜어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변한의원 대표원장인 변기원 원장은 다양한 논문 발간, TV 출연, 수많은 진료 경험을 겸비하고 있으며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개별적인 처방을 진행할 뿐만 아닌, 장 상태와 체질에 맞는 식이상담을 통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고 개선된 상태가 오래 유지될 수 있게 체계적으로 코칭 해드리고 있답니다.

그렇기에 체계적인 검사와 처방을 진행하는 과민성장증후군 치료 한의원인 변한의원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먼저 파악한 후에 이에 맞는 처방을 받아 보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