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이야기

배변시출혈 있다면 과민성대장염일 수도!

by 변한의원 대표 티스토리 2022. 12. 30.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배변시출혈 원인이 되기도 하는 과민성 대장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염, 즉!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만성적인 복통 및 복부 불편감, 배변 장애를 동반하는 기능성 장 질환입니다.

보통 잦은 설사, 복부 팽만감이 일반적인 증상이지만 변비가 심하게 오는 경우도 있고 체중 감소, 빈혈 심한 경우에는 이러한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면서 대장암으로 번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배변시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치질, 치핵, 대장암을 의심하는데 이 과민성대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도 함께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들을 우선 말씀드리면 
긴장하면 속이 부글거리거나 복통이 느껴지고 소화에는 문제가 없는 데 잦은 트림과 가스가 발생하거나 복부에 불쾌감이 들고

식사를 하면 바로 설사 증상으로 화장실을 들락날락 거린다던지 또 어떨때는 배변이 전혀 나오지 않고 복부에 심한 팽만감이 느껴지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보통 가스형, 설사형, 설사 변비 교대형, 복통 복부팽만형  등 여러 형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염 증상을 겪는 환자분들의 경우에는 증상이 다양하다보니 치료 기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고 다양한 검사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한의원에서는 개별적이고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며 식습관 관리까지 도와드리고 있어 치료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배변시출혈 을 일으키는 과민성대장염은 스트레스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데요. 

이 스크레스는 정신적 스트레스도 있겠지만  변한의원에서는  화학적 스트레스 더 크게 보고 화학적 스트레스 수치를 진단할 수 있는 검사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화학적 스트레스란, 선천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장과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섭취했을때 장의 기능이 저하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화학적 스트레스는 대부분 선천적인 장 건강상태와 음식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장 대사 과정을 잘 이해하면서 장에 친화적인 식생활로 바꾸는 실천이 필요합니다. 변한의원은 이를 돕기 위해 개별적인 식이요법 상담을 통해 장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불균형해진 장내 환경은 식이요법만으로는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한약도 함께 처방합니다. 
​ 

변한의원 한약은 약재의 유효 성분이 10배 이상 우러나오는 발효한약으로 약효가 더 뛰어나며  엄선된 약재만을 사용하여 부작용이 없고 누구나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변한의원에서는 체질검사, 장민감도 검사, 수소호기검사, 장내세균검사, 소변유기산 검사, 그리고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와 같은 체계적인 검사를 진행하고 검진 결과에 따른 개별 한약으로 배변시출혈 증상이 호전됨을 빠르게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장의 운동이 저하된 상태라면 장 추나 요법을 통해 장 운동을 도와 소화 장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배변시출혈이나 장과 관련된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변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 


​변한의원 1대 고종 황제 어의부터 시작하여 5대째 이어 내려온 한의정신을 받들어 내 가족을 치료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진료하고 한의원입니다. 그러므로,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주저말고 변한의원으로 문의 주시길 바라며 배변시출혈, 과민성 대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에 의한 고민은 떨쳐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